이번주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 Total War: WARHAMMER, City of Brass by 파란오이


지난 주의 무료게임 기록은 그냥 건너뛰었습니다만, 그 때 차주 예고를 보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거짓말같은 4월 첫 날의 무료게임으로는 City of Brass와 함께, Total War: WARHAMMER가 등장했군요. 이번 주 게임의 이름값은 정말 대단해 보입니다. 배포기간은 4월 8일 0시 까지군요.

Total War: WARHAMMER 는 그리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판타지 세계 배경으로 제국을 건설하는 턴제 캠페인과 실시간 전투가 결합되어 있죠. 이 게임의 이름값도 그렇지만, 퍼블리셔 세가의 이름도 만만찮죠. 에픽과는 몇몇 협력이 있었던 것으로 듣고 있었는데, 그 결과 중 소소한 하나가 이번에 눈에 띈 것 같은 느낌입니다. 소소하지만 크게 다가오는군요. 물론 무료게임은 기본판 한정이지만, 행사와 무관하게 몇몇 애드온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같이 챙기시면 될 듯 합니다.

시스템 사양은 최소에 코어2듀오 3GHz, 권장에 코어 i5-4570 정도로 되어 있고, 메모리는 권장 8GB, 그래픽카드는 음...최소는 720p 기준 인텔 HD4000 부터 시작이고 권장이 지포스 GTX 760 2GB나 AMD 라데온 R9 270 2GB... 이 정도면 당장 해 볼 생각은 없지만서도 지금의 제 상태로도 해볼만은 하겠군요. 물론 WARHAMMER 2는 9세대 i9-9900K가 처음 나올 때 벤치마크로 썼을 정도로 CPU를 몰아붙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언어 지원에 한굴 텍스트 지원이 있는 것도 반가운 부분입니다.

City of Brass는 1인칭 액션으로, 대담한 절도범이 되어 초승달과 변신 채찍으로 무장하고, 여러 기술을 사용하면서 화려한 메트로폴리스 중심부로 진입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합니다. 이 게임의 특징이라면 섣불리 건드리기 어려운 1인칭 액션에서 꽤 본격적이라는 것인데, 비결은 바이오쇼크의 시니어 개발자들이 참여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평점은 평이합니다... 시스템 사양은 좀 더 현대적이라 권장에 코어 i7급...아마 세대는 크게 관계없는 것 같고, 메모리는 8GB,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GTX 770 정도를 걸어 두었군요. 지원 언어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긴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ad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