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블번들 소프트웨어 번들 딜 - 코렐 그래픽 툴 구버전 할인딜 시작 by 파란오이


이제는 참 쓰는 사람만 쓰는 매니악한 위치에 있는 코렐...험블번들 딜을 잘 보고 있으면, 매년 한 번씩 코렐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번들 딜이 등장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최근 코렐의 페인터, 페인트샵 프로 2022 버전이 등장했고, 2021 버전은 험블번들 딜로 등장했습니다. 최신버전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야 어도비 구독을 탈출하기 위한 방법 모색으로 이런 것들도 괜찮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번 딜은 딱히 선택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29.18달러와 30달러 사이에 걸리는 게 페인터라니 무조건 30달러를 내는 게 좋습니다. 아마 설치하면서부터 정품임에도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광고성 메시지가 등장할 것입니다만 그냥 무시하고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사실 음...저는 이미 예전에 이런 딜을 두 번 타서, 페인트샵 프로 2019, 2020과 페인터 2019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디지털 아티스트도 아니니까 맨날 쓰는 기능만 써서 활용도 자체는 아주 낮긴 합니다만... 그런데 요즘은 GIMP 2.10대 버전이 제법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이걸 굳이 신버전으로 올라가야 되나...싶은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어도비 쪽에 비해, 코렐 쪽은 아무래도 환경들이 올드한 느낌도 듭니다. GPU 가속 활용 같은 것에도 적극적이지 않고 말이죠. 라이선스 등록과 확인 쪽도 좀 주먹구구 같습니다. 그래도 좀 익숙해지면 나름대로 제 값은 해 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라이선스 문제로 외국의 고객지원센터 쪽과 라이브챗과 메일챗도 했는데, 뭐 나름 깔끔했습니다.

물론 이 라이선스는 개인용 한정입니다...그리고 국내에서 페인트샵 프로는 이스트소프트가 리셀링하는 것 같군요. 기업용 사용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지만, 개인용 작업이라면 뭐 괜찮을 겁니다. 오픈소스 쪽에서도 대안이 있겠지만, 나름 타협할 만한 절충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ad3


ad_s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