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D 30주년 - 정규 앨범 전타이틀 리마스터 버전 디지털 음원 등장 by 파란오이


벌써 ZARD가 데뷔한 지가 30년이 되었고, 떠나간 지도(?) 14년쯤 되었습니다. 어느날 아침 사카이 이즈미의 부고 소식을 들으며 황망한 기분을 느끼던 시절은 이제 꽤 오래 된 추억이 되었죠. 

​그리고 그 이후 14년 동안 음...몇 번의 우려먹기 베스트 앨범들이 등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음...2008년 등장했던 CD 49장의 어마무시한 프리미엄 박스를 보고 기가 질렸던 추억이 있네요. 그 이후에 20주년 기념도 싱글컬렉션에 CD 7장, 앨범컬렉션에 CD 12장이 나왔습니다. 제일 최근에는 2016년 CD 4장짜리 25주년 기념 포에버 베스트가 있었습니다.

​이제 대망의 30년...뭐 이번에는 또 울궈먹기가 가능할까 싶었는데...이번에는 복각 프로젝트가 등장했네요. 30주년 기념 정규 앨범 전타이틀, 리마스터 버전의 디지털 음원이 등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바이브에서 확인했는데, 주요 정규앨범과 컴필레이션 앨범, 일부 싱글 앨범 정도에서 이 리마스터 버전의 메시지를 확인했습니다. 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의 음원은 전부 서비스 불가가 되어 있지만 새 음원이 서비스되니 괜찮을 겁니다. 태그 정리도 지난 세기의 해적선 스타일을 벗어나 훨씬 친절하고 깔끔해졌습니다.

​중복 문제로 어마무시한 볼륨의 프리미엄 박스와 싱글 컬렉션, 앨범 컬렉션은 빠져 있는 거 같긴 합니다만...이거야 당연히 빠지겠죠. 가끔 이 시절의 노래를 들으면 음...크게 미래에 대한 걱정 없이 살던 그 시절이 종종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리 유쾌하지는 않은 추억이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는 종종 생각나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ad3


ad_s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