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MAX Respect V 첫 번째 DLC는... by 파란오이


사실 나온지 며칠 되었었죠. 

몇 달 뒤에 곡 추가 팩이 먼저 나올 줄 알았더니 아뿔싸....기본곡 언락팩이 9800원에 먼저 나왔네요. 
사실 뭐 시간을 돈으로 산다...라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전곡 해금의 방법이 LV99 달성이고, 이걸 위해서는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겠죠. 저처럼 그냥 계속 두들긴다, AIR 모드로 라디오듣듯이 놓는다, 그리고 이걸 산다....

저처럼 계속 두들기면 시간도 시간이고 한데 피곤하고 좀 지겨울 때도 있고 그럴 겁니다. 특히 두들기고 싶은 곡이 뒷쪽에 있는 경우라면야...
AIR 모드로 오토플레이 라디오듣기 하면 노래 들으면서 딴짓 하면서 경험치 다 먹고 편하긴 한데....나중에 통계 수치에 악영향이 있습니다. 뭐 지금은 온라인 매치도 없으니 큰 의미 없지만 말이죠.
이걸 산다....일단 세트로 사면 한 번에 바로 완전판이 됩니다. 솔직히 이거 발매하면서 같이 내놨으면 저도 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음...제 입장에서는 크게 억울하지는 않습니다.

드디어 여기까지 와서, 앞으로 남은 곡들은 그리 크게 아쉽지 않네요. 뭐 요즘은 선곡도 귀찮아서 그냥 랜덤 돌리니 곧 99랩은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오자마자 그냥 패기로 던져봤는데, 예전의 그 통곡의벽같은 어려움이 남아 있긴 하지만 뭐 어떻게든 비벼서 넘어가긴 하네요. 예전보다는 노트가 좀 보이긴 한데, 이것도 중후반 넘어가니 집중력이 확 날아갑니다....역시 나이가..실력이...


예전에는 꼴에 고난이도 연주곡쪽만 좋다고 하는 취향이었는데 지금은 음...취향이 좀 바뀐 거 같기도 합니다.


ad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