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찾아온 KT의 공유기 사용 제약 by 파란오이


올해도 KT의 공유기 사용 제한 메시지가 찾아왔습니다. 요즘 매년 뜨는 거 같은데, 아무래도 집중 모니터링 대상이 되었나 봅니다.

사실 재작년에 떴을 땐 해지도 고려했었는데 작년엔 그것도 귀찮았고, 올해도 여전히 귀찮네요.

사실, 요즘 https 쪽으로 다들 가면서 이건 또 제대로 블로킹이 안되는 모습입니다. 포털들이 https로 가면서 이건 거의 프리패스되고, http 기반의 오래된 사이트들만 경고가 뜨는거 보면서 또 씁쓸한 웃음이 나옵니다. 뭐 요즘 하는 것들 보면 곧 https 쪽에도 적용될 수도 있을 거 같긴 합니다만....

뭐 메시지가 나왔으니 선택은 두 가지입니다. PC로 카운트되는 걸 줄이거나 리미트를 풀거나...
사실 PC로 카운트되는 걸 줄이는 건 음...요즘 집에서 동시에 켜놓고 쓰는 윈도우 PC는 두 대를 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전화를 했습니다.

52 : 경고문이 뜹니다
KT : PC 몇대 쓰십니까?
52 : 두 대인데, VM이 몇 대 됩니다.
KT : Aㅏ...VM이 카운트는 되는데 약관상 물리 머신만 세게 되어 있으니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과 : 문제는 아주 신사적으로 해결되었습니다.

뭐 아무렴...

요즘 회사 노트북 같은 건 회사폰 테더링하거나, 회사 회선에 VPN으로 물리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렇게 써야 되나 싶습니다. 제일 좋은 건 회사 노트북을 집에서 안켜는 건데...이건 뭐 쉽지 않네요.

덧글

  • 천하귀남 2019/04/01 10:59 # 답글

    국내에서 출시하는 공유기는 해당 공유기 아래의 기기를 하나처럼 인식 시키는 기능이 있어서 통신사가 난리치는것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기는 합니다. KT에서 주는 모뎀 일체형 공유기는 이런 설정 못하게 되어 있기는 하지요.

    제경우 KT공유기 아래에 개인 유무선 공유기 물려서 사용중이긴 합니다. KT에 무선공유기 추가 하는 것도 요금추가해야 할건데 그것 쓰는 것보다 저렴하긴 하군요.
  • 파란오이 2019/04/02 19:55 #

    현재 사용중인 IPTIME A2004에서는 알려진 대부분의 방법이 이미 무효화된 것 같습니다.
  • 루루카 2019/04/01 13:26 # 답글

    저도 얼마전 그 시퀀스가 진행됐어요.

    연락 온 김에, "장기간 사용자인데 혜택 안 주나요!?" 라고 해서 한시적 요금 할인 덤으로 받았구요.
  • 파란오이 2019/04/02 19:56 #

    타 통신사로 건너가려니 역시 아기가 있는 집에 설치를 위해 기사가 온다는 것 자체가 굉장한 허들이군요....
    재약정도 해보긴 해야 될텐데 매년 뜨는 이벤트에서 코꿰이기 싫고 요금도 사실 고만고만해서 그냥 두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