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 한국지엠 군산공장 정리 결정 발표.... by 파란오이

오늘 이것저것 소소하게 재미있는 뉴스들이 있었는데, 역시 이거 한방에 다 묻혔습니다. 물론 오후에 이걸 묻을 빅뉴스들이 또 등장했지만 말이죠.

한국지엠 군산공장 가동률이 너무 바닥이라 문닫기로 했다고...그리고 이걸 빌미로 정부에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고도 하죠. 문제는 지엠이 호주 철수할 때 이렇게 다 받아먹어 놓고 지원 끊기니 바로 철수해버린 전적이 있어 믿음이 가지 않는 녀석들이라는 거기도 합니다.

사실, 쉐보레 브랜드의 유럽 철수 때 타격이 있을 것이라곤 생각했지만, 그렇다고 거의 가동률 100% 찍히는 부평 공장의 물량 재배정도 전혀 안했을 줄은 생각지 못...아니 하겠지 했는데 예상이 빗나갔고, 역시 크루즈의 흥행 참패가 제일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지엠의 배수의 진으로는 신형 크루즈 국내시장 단종 (......) 뭐 얼마 팔리지도 않았지만 정말 인터넷 슈퍼카를 넘어 전설속의 존재로 남을 지경이 되지 않겠나 싶기도 합니다. 사신 분들은 뒤통수 얼얼하시겠네요.

발표 시기도 참으로 아름답기 그지없고, 예상보다 빠른 발표 타이밍에 역시 전 사장인 김 제임스가 탈출버튼 누르기 전에 일차적인 작업은 충실히 하고 떠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역시 정리의 달인 그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는 과연 다운사이징 할지 상하이지엠 밑으로 넘겨서 껍데기만 남길지 아예 수입차로 만들어버릴지는 모르겠다만 단순히 다운사이징만 하지는 않을 것 같긴 합니다.

군산공장 하나 철수라고 하는데 왜 자꾸 한국시장 철수로 읽히는지는 모르겠지만, 뭐 사실 그리 머지 않은 일이 아니겠나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여러 관계된 플레이어들이 이상한 짓 많이 해서 여론도 안좋고 말이죠. 뭐 제 입장도 누구 걱정할 처지가 아니긴 하지만...

덧글

  • Adolf Kim 2018/02/14 10:00 # 답글

    그래도 쉐보레는 현기차따위와는 비교가 되지 않게 대단한 상품성과 품질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고, 도대체 어떻게 본사와 국내에서 경영을 했는지는 생각도 안 하고 언론 기사만 들이밀고 음흉한 흉기차 놈들때문에 3조원 손해봤으니 그거 나라에서 메꿔주는게 당연한거 아니냐고 하는 쉐x람분들은 아직도 존재합니다. 제임스 김도 그렇고 현재의 CEO도 그렇고 해당 국가 지사 폭파의 대가들인 이상 철수를 안 할거라 믿는 그 근거가 궁금할 따름입니다.

    추신: 저는 그냥 국내에서 쉐이벌레이 브랜드 자체를 폭파하고 '나는 멋진 수입차 캐딜락 수입사'라고 하는 한국GM만 남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 2018/02/14 20:5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파란오이 2018/02/14 22:20 #

    차마 대놓고 쓰지 못해서 자체검열로 삭제한 팩폭을....덤으로 이미 캐딜락 수입하는 GMK와 대보레 한국GM의 통합작업도 제임스김 시절에 이미 제임스김이 통합대표로 돌아다니는 식으로 잘 뿌려놓긴 했었죠. 하지만 한국GM 없으면 GMK도 지금 캐딜락 팔리는 걸로 봐서는 그냥 철수가 답이 아니겠나 싶습니다. 아무리 캐딜락 잘 봐줘도 독일3사는 고사하고 일본 3사에도 비벼보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뭐 다음 타깃은 보령 미션공장이 되지 않겠나 싶기도...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