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선물리뷰 (46) - 아이리버 blank BTS-SD1 포터블 스피커 by 파란오이


사실 제가 집에서 음악 들을 때는 이런걸로 안듣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스피커로 듣고 말죠.
지금 쓰는 JAVS DAC-2 USB + 온쿄 A-9355 + 호킨스 326 스피커 조합은 아직도 큰 불만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뭐 들어오는 걸 마다할 필요는 없죠.

사실 아이폰용으로는 필립스 DS1100 도킹스피커가 있었지만 안드로이드 용으로는 딱히 그럴만한 게 없었습니다만, 이것도 나름 대안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라인인 연결이나 블루투스 연결로 쓸 수 있는 포터블 스피커입니다.

아이리버가 요즘 요상한 거 많이 만들고 있다지만, 그래도 이건 음향기기고 하니까 괜찮아 보입니다. 뭐 사실 예전 아이리버의 mp3p가 소리 면에서는 좋은 소리 그리 못들었던 게 사실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클래스는 보여 줬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소리의 퀄리티 측면에서는 코원의 구모델들이 참 맘에 들었는데, 요즘은 또 어떤지 모르겠네요. 최근 몇년째 써본적이 없으나....

일단 도넛모양이고, 처음에 들면 이걸 대체 어떻게 써야 할지 설명서를 보지 않고는 난감해집니다. 설명서라 해도 한장짜리 종이지만 그래도 이거 잃어버리면 나중에 홈페이지 찾아보거나 해야 할 사태가 벌어질 지 모르니 설명서는 보관해 둘 필요가 있을 거 같습니다. 저 검은 부분에 각종 터치 버튼들이 들어가 있고, 충전단자는 앞에, 전원버튼은 도넛 안쪽에 있습니다. 페어링은 전원버튼 8초 누르고 하면 됩니다. 멀티페어링 지원이랩니다.

일단 쓰려면 충전이 필요합니다. 충전은 마이크로USB 케이블로 하면 되고, 본체 말고 유일하게 들어있는 구성요소가 이 케이블입니다. 충전하려고 케이블 끼우면 빨간 불이 앞에 들어오는데, 페어링 하거나 하면 몇 가지 색을 더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충전 안해도 충전 케이블 끼워놓고 그냥 써도 됩니다. 어떤 블투 리시버는 충전중에 동작 안되도록 까칠했는데 이건 그정도는 아니더군요. USB 허브에 대충 끼워놔도 되는 거 보니 그리 전력을 많이 드시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쓰면 이렇게 됩니다.

기능은 음악재생과 전화가 가능한데, 블투 켜놓고 전화기 멀리 둬도 이거 켜놓으면 전화같은 것도 쉽게 받고, 음악도 바로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소니 블투 리시버는 폰 부팅 직후 음악들을때 까탈했는데 이건 그냥 플레이 버튼 누르니 바로 되네요. 소니가 문제인가....전화야 뭐 그냥저냥 괜찮고, 마이크 성능은 적당히 거리 1미터 이내에서는 좀 크게 말하면 잘 들린다는 수준입니다.

재미있는 건 다섯가지 정도 음장이 있고, 저 플레이버튼 두번 터치해서 모드 바꿀 수 있는데, 듣다보면 이게 무슨모드인지 모를 때 있습니다. 그냥 듣다 좋은대로 듣고 싫으면 바꾸는 거죠. 심플해서 좋네요. 그런데 사실 소리 자체는 그리 좋은 편이 아닙니다. 필립스 도킹오디오하고 비교하면 만족도는 절반 이하? 저음 고음 이런거보다는 그냥 음이 거칠어서 입자가 뚝뚝 갈려나오는 모래같은 느낌의 소리입니다 (....) 그래도 뭐 대충 들을만은 한 수준.

배터리는 스펙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4.5시간 충전 9시간 음악재생 11시간 통화...역시 크기가 크기인만큼 배터리도 괜찮게 들어갔나 봅니다. 물론 이게 밖에 얼마나 나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나름 재미있는 아이템이긴 합니다.

전 이걸 집안에, 컴퓨터 앞에다 세팅해뒀습니다. 물론 배터리로 쓸 생각은 별로 없습니다. 현재 쓰는 스마트폰이 이 집의 인터넷 연결을 담당하기 때문에 집에서는 거의 대부분 전원에 연결되어 어디인가 짱박혀 있게 되는데, 전화가 오면 언제나 받으러 가서 전원을 뽑고 터치에러를 뚫고 50도를 넘는 따끈따끈한 전화를 쥐고 통화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집에 와서 이거 켜놓으면 그런 수고는 좀 덜해도 되겠네요 (....) 오 역시 과학의 힘은 위대해 (?!)


그래서 이걸 추천할 수 있나 하면 글쎄요....이어폰 끼기 싫고 저처럼 핸드폰을 맨날 옆에 두기 껄끄럽지만 귀차니즘이 발동하는 사람이나, 안드로이드 폰 쓰면서 적당한 무선 외장 스피커 찾으시는 분들 등 다양한 수요에서 적당한 선택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물론 이게 가격이 얼마인지는 귀찮아서 찾아보지도 않았습니다. 당연히 선물이니까 가격따위 관심이 있을 리가 있나....

덧글

  • 폐묘 2012/11/21 01:14 # 답글

    생김새는 독특해서 좋긴할듯
  • 파란오이 2012/12/07 23:13 #

    사실 생김새는 아무 상관없었음
  • 니m2매생이 2012/12/07 22:38 # 삭제 답글

    말투가 오덕같습니다 읽은 느낌은 이게 끝입니다
  • 파란오이 2012/12/07 23:13 #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읽지 마세요
댓글 입력 영역

ad3